πŸŒ‘ 보름달 μ•„λž˜ μˆ¨κ²¨μ§„ μ§„μ‹€: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λ―ΈμŠ€ν„°λ¦¬μ˜ A to Z


πŸŒ‘ 달빛 μ•„λž˜ μšΈλΆ€μ§–λŠ” μ „μ„€,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λͺ¨λ“  것

λŠ‘λŒ€μΈκ°„ λ―ΈμŠ€ν„°λ¦¬ μ™„λ²½ ν•΄λΆ€, κ·Έ μ‹œμž‘μ„ μ•Œλ¦½λ‹ˆλ‹€

μ˜ˆλ‘œλΆ€ν„° 밀의 μ–΄λ‘  μ†μ—μ„œ 속삭여져 온 λŠ‘λŒ€μΈκ°„. 보름달이 뜰 λ•Œλ§ˆλ‹€ μΈκ°„μ˜ ν˜•μƒμ„ λ²—κ³  ν‰μ•…ν•œ 짐승으둜 λ³€ν•œλ‹€λŠ” 이 κΈ°λ¬˜ν•œ μ‘΄μž¬λŠ”, μˆ˜λ§Žμ€ 이야기와 μ˜ν™”, μ†Œμ„€ μ†μ—μ„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³€μ£Όλ˜λ©° 우리λ₯Ό λ§€ν˜Ήμ‹œμΌœ 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κ³Όμ—°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ν—ˆκ΅¬μΌκΉŒμš”, μ•„λ‹ˆλ©΄ μˆ¨κ²¨μ§„ μ§„μ‹€μ˜ κ·Έλ¦ΌμžμΌκΉŒμš”?

이 λΈ”λ‘œκ·Έμ—μ„œ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λͺ¨λ“  것을 νŒŒν—€μ³ λ³Ό μ˜ˆ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κ³ λŒ€ μ „μ„€λΆ€ν„° ν˜„λŒ€μ˜ λͺ©κ²©λ‹΄, 과학적인 κ°€μ„€κΉŒμ§€,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λ―ΈμŠ€ν„°λ¦¬ μ™„λ²½ ν•΄λΆ€λ₯Ό 톡해 μ—¬λŸ¬λΆ„μ„ ν₯λ―Έμ§„μ§„ν•œ μ—¬μ •μœΌλ‘œ μ΄ˆλŒ€ν•©λ‹ˆλ‹€. ν•¨κ»˜ 달빛 μ•„λž˜ μˆ¨κ²¨μ§„ 진싀을 μ°Ύμ•„ λ– λ‚˜λ³ΌκΉŒμš”?

🐺 μ–΄λ‘  μ†μ—μ„œ νƒœμ–΄λ‚œ λŠ‘λŒ€μΈκ°„, κ·Έ 기원과 μ „μ„€

λŠ‘λŒ€μΈκ°„, 신화와 μ—­μ‚¬μ˜ κ²½κ³„μ—μ„œ

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μ–΄λ””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„κΉŒμš”? λ†€λžκ²Œλ„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λ―ΏμŒμ€ μ•„μ£Ό μ˜€λž˜μ „μœΌλ‘œ 거슬러 μ˜¬λΌκ°‘λ‹ˆλ‹€. κ³ λŒ€ 그리슀 μ‹ ν™”μ—λŠ” μΈκ°„μ˜ λͺ¨μŠ΅μœΌλ‘œ λ³€μ‹ ν•  수 μžˆ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 ‘리카온’이 λ“±μž₯ν•˜λ©°, 둜마 μ‹œλŒ€μ—λ„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기둝이 λ°œκ²¬λ©λ‹ˆλ‹€. 쀑세 μ‹œλŒ€μ— 이λ₯΄λŸ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”μš± 곡포슀러운 쑴재둜 λΆ€κ°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 흑사병과 ν‰λ…„μœΌλ‘œ κ³ ν†΅λ°›λ˜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•Œ 수 μ—†λŠ” 곡포의 λŒ€μƒμ„ ν•„μš”λ‘œ ν–ˆκ³ ,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κ·Έλ“€μ˜ λΆˆμ•ˆκ°μ„ νˆ¬μ˜ν•˜λŠ” μ™„λ²½ν•œ λŒ€μƒ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‹Ήμ‹œ μœ λŸ½μ—μ„œ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 재판이 λΉˆλ²ˆν•˜κ²Œ μ—΄λ Έ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œΌλ‘œ μ˜μ‹¬λ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κ³ λ¬Έν•˜κ³  ν™”ν˜•μ— μ²˜ν–ˆμœΌλ©°, μ΄λŸ¬ν•œ κ΄‘κΈ°λŠ” 17μ„ΈκΈ°κΉŒμ§€ μ΄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œΌλ‘œ λͺ°λ¦°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μ‚¬νšŒμ—μ„œ μ†Œμ™Έλœ μ•½μžλ“€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λ‚œν•œ 농민, μ •μ‹  μ§ˆν™˜μ„ μ•“κ³  있던 μ‚¬λžŒ, ν˜Ήμ€ λ‹¨μˆœνžˆ μ΄μ›ƒμ—κ²Œ 미움을 μ‚° μ‚¬λžŒμ΄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œΌλ‘œ μ§€λͺ©λ˜μ–΄ 비극적인 μ΅œν›„λ₯Ό λ§žμ΄ν•˜κ³€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곡포가 μ‚¬νšŒμ  λΆˆμ•ˆκ³Ό μ–΅μ••μ˜ μ‚°λ¬Όμ΄μ—ˆμŒ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¦κ±°μž…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λ‹¨μˆœνžˆ λ¬΄μ„œμš΄ 이야기가 μ•„λ‹ˆλΌ, λ‹Ήμ‹œ μ‚¬νšŒμ˜ μ–΄λ‘μš΄ 단면을 λ°˜μ˜ν•˜λŠ” κ±°μšΈμ΄μ—ˆλ˜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각 μ§€μ—­λ§ˆλ‹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λ¬˜μ‚¬λŠ” μ‘°κΈˆμ”©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ν”„λž‘μŠ€μ—μ„œλŠ” ‘루 가루(Loup-garou)’λΌλŠ” μ΄λ¦„μœΌλ‘œ 뢈리며, λ™μœ λŸ½μ—μ„œλŠ” λ”μš± ν‰μΈ‘ν•˜κ³  κ°•λ ₯ν•œ 쑴재둜 λ¬˜μ‚¬λ©λ‹ˆλ‹€. 슬라브 μ‹ ν™”μ—λŠ” ‘볼콜라크’λΌ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 λ“±μž₯ν•˜λŠ”λ°, κ·ΈλŠ” 악령에 μ”Œμ–΄ λŠ‘λŒ€λ‘œ λ³€μ‹ ν•˜λ©° λ§ˆμ„μ„ 곡포에 λ–¨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지역별 μ°¨μ΄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 이야기가 각 λ¬Έν™”κΆŒμ˜ ν† μ°© μ‹ μ•™κ³Ό κ²°ν•©λ˜λ©΄μ„œ ν˜•μ„±λœ κ²°κ³Όμž…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‹¨μˆœνžˆ λŠ‘λŒ€μ˜ λͺ¨μŠ΅μ„ ν•œ 인간이 μ•„λ‹ˆλΌ, 각 λ¬Έν™”κΆŒμ˜ 곡포와 λΆˆμ•ˆμ„ μƒμ§•ν•˜λŠ” 쑴재둜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λ―ΈμŠ€ν„°λ¦¬ μ™„λ²½ ν•΄λΆ€λ₯Ό 톡해 μš°λ¦¬λŠ” 각 λ¬Έν™”κΆŒμ˜ μ‚¬νšŒμƒκ³Ό 심리적 풍경을 μ—Ώ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³ λŒ€λΆ€ν„° 이어진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λ―ΏμŒμ€ λ‹¨μˆœν•œ 미신을 λ„˜μ–΄ 인간 심리와 μ‚¬νšŒμƒμ„ λ°˜μ˜ν•˜λŠ” λ³΅μž‘ν•œ λ¬Έν™” ν˜„μƒμž…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λ¬Έν•™, μ˜ν™”, κ²Œμž„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ž¬ν•΄μ„λ˜λ©° μƒˆλ‘œμš΄ 생λͺ…λ ₯을 μ–»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™œ 이토둝 였랜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μ‚¬λžŒλ“€μ˜ 상상λ ₯을 μžκ·Ήν•˜λŠ” κ²ƒμΌκΉŒμš”?

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인간 내면에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μ•Όλ§Œμ„±κ³Ό μ–΅μ••λœ μš•λ§μ„ μƒμ§•ν•œλ‹€λŠ” 해석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¬Έλͺ…ν™”λœ μ‚¬νšŒ μ†μ—μ„œ μ–΅λˆŒλ € 있던 폭λ ₯μ„±, 곡격성, 성적인 μš•λ§ 등이 보름달 μ•„λž˜ λŠ‘λŒ€μ˜ λͺ¨μŠ΅μœΌλ‘œ λΆ„μΆœλ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Έκ°„μ˜ 이쀑성을 κ·Ήλͺ…ν•˜κ²Œ λ“œλŸ¬λ‚΄λŠ” κ²ƒμœΌλ‘œ, μš°λ¦¬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„ 톡해 μžμ‹ μ˜ 내면에 잠재된 μ–΄λ‘μš΄ 면을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특히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κ²Œ λ¬Όλ € λ³€μ‹ ν•˜λŠ” 과정은 μ–΅μ••λœ μš•λ§μ— κ΅΄λ³΅ν•˜λŠ” 것을 μƒμ§•ν•˜λ©°, 인간은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žμ‹ μ˜ λ³ΈλŠ₯κ³Ό 이성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κ°ˆλ“±ν•˜λŠ” μ‘΄μž¬μž„μ„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더 λ‚˜μ•„κ°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‚¬νšŒμ  μ†Œμ™Έμ™€ μ°¨λ³„μ˜ μƒμ§•μœΌλ‘œλ„ 해석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’…μ’… 정상적인 μ‚¬νšŒ κ΅¬μ„±μ›μœΌλ‘œ λ°›μ•„λ“€μ—¬μ§€μ§€ λͺ»ν•˜κ³  κ²©λ¦¬λ˜κ±°λ‚˜ λ°°μ²™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‚¬νšŒμ  μ•½μžλ“€μ΄ κ²ͺλŠ” 고톡과 μ†Œμ™Έκ°μ„ μ€μœ μ μœΌλ‘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κ²ƒμœΌλ‘œ,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μ‚¬νšŒμ  편견과 차별에 λŒ€ν•œ λΉ„νŒμ μΈ μ‹œκ°μ„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œΌλ‘œ λ³€μ‹ ν•˜λŠ” 과정은 μžμ‹ μ˜ μ˜μ§€μ™€ 상관없이 타인에 μ˜ν•΄ κ·œμ •λ˜κ³  λ‚™μΈμ°νžˆλŠ” κ²½ν—˜μ„ μƒμ§•ν•˜λ©°, μ‚¬νšŒμ  낙인이 κ°œμΈμ—κ²Œ λ―ΈμΉ˜λŠ”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κ°•μ‘°ν•©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‹¨μˆœνžˆ 괴물이 μ•„λ‹ˆλΌ, μ‚¬νšŒμ˜ μ–΄λ‘μš΄ 그림자 μ†μ—μ„œ κ³ ν†΅λ°›λŠ” μ†Œμ™Έλœ 쑴재의 λͺ¨μŠ΅μ„ λ°˜μ˜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ν₯미둜운 점은 λŠ‘λŒ€μΈκ°„ 이야기가 μ‹œλŒ€μ™€ μ‚¬νšŒμ— 따라 λ‹€μ–‘ν•œ 의미λ₯Ό λ‹΄μ•„μ™”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쀑세 μ‹œλŒ€μ—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 μ•…λ§ˆμ˜ ν•˜μˆ˜μΈμœΌλ‘œ μ—¬κ²¨μ‘Œμ§€λ§Œ, λ‚­λ§Œμ£Όμ˜ μ‹œλŒ€μ—λŠ” μžμ—°κ³Όμ˜ ꡐ감, μ–΅μ••λœ κ°μ •μ˜ ν•΄λ°© λ“± 긍정적인 의미둜 μž¬ν•΄μ„λ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ν˜„λŒ€μ— 이λ₯΄λŸ¬μ„œ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 μžμ•„ 정체성, μ†Œμ™Έ, ν™˜κ²½ 문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νšŒμ  이슈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μ†Œμž¬λ‘œ ν™œμš©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μ‚¬νšŒμ˜ κ°€μΉ˜κ΄€κ³Ό μΈκ°„μ˜ 심리λ₯Ό λ°˜μ˜ν•˜λ©°, μƒˆλ‘œμš΄ 의미λ₯Ό μ°½μΆœν•΄λ‚΄λŠ” λ§€λ ₯적인 μ‘΄μž¬μž…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λ―ΈμŠ€ν„°λ¦¬ μ™„λ²½ ν•΄λΆ€λ₯Ό 톡해 μš°λ¦¬λŠ” μ‹œλŒ€λ₯Ό μ΄ˆμ›”ν•˜μ—¬ 인간을 μ‚¬λ‘œμž‘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닀측적인 μ˜λ―Έμ™€ 상징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인간 본성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성찰을 ν•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λΌλŠ” μ‘΄μž¬λŠ” μ‹œλŒ€μ˜ 거울과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쀑세 μ‹œλŒ€, 흑사병과 쒅ꡐ적 κ΄‘κΈ°κ°€ λ§Œμ—°ν–ˆλ˜ μ‹œλŒ€μ—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•…λ§ˆμ˜ ν•˜μˆ˜μΈ, μ‹ μ˜ 섭리λ₯Ό 거슀λ₯΄λŠ” 쑴재둜 μ—¬κ²¨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Ήμ‹œ μ‚¬νšŒμ˜ λΆˆμ•ˆκ³Ό 곡포, 그리고 μ—„κ²©ν•œ 쒅ꡐ적 ν†΅μ œλ₯Ό λ°˜μ˜ν•˜λŠ”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„€λͺ…ν•  수 μ—†λŠ” μ§ˆλ³‘κ³Ό μž¬μ•™μ„ μ•…λ§ˆμ˜ νƒ“μœΌλ‘œ 돌렸고,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κ·Έ μ•…λ§ˆμ˜ νž˜μ„ 빌렀 인간을 μœ„ν˜‘ν•˜λŠ” 쑴재둜 μΈμ‹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§ˆλ…€μ‚¬λƒ₯κ³Ό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κ³΅ν¬λŠ” μ‚¬νšŒμ  λΆˆμ•ˆμ„ ν•΄μ†Œν•˜κ³  κΈ°μ‘΄ μ§ˆμ„œλ₯Ό μœ μ§€ν•˜λŠ” 데 μ΄μš©λ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œΌλ‘œ μ§€λͺ©λ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’…μ’… μ‚¬νšŒ λΆ€μ μ‘μž, μ΄λ‹¨μž, ν˜Ήμ€ λ‹¨μˆœνžˆ 운이 λ‚˜μœ μ‚¬λžŒλ“€μ΄μ—ˆκ³ , 그듀은 μ‚¬νšŒμ˜ 희생양이 λ˜μ–΄ λ”μ°ν•œ μ΅œν›„λ₯Ό λ§žμ΄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‚­λ§Œμ£Όμ˜ μ‹œλŒ€μ— μ ‘μ–΄λ“€λ©΄μ„œ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ƒˆλ‘œμš΄ 의미λ₯Ό λΆ€μ—¬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μ–΅μ••λœ κ°μ •μ˜ 해방ꡬ, μžμ—°κ³Όμ˜ ꡐ감의 μƒμ§•μœΌλ‘œ νƒˆλ°”κΏˆ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‚°μ—…ν˜λͺ…μœΌλ‘œ 인해 μžμ—°μ΄ 파괴되고 인간 μ†Œμ™Έκ°€ μ‹¬ν™”λ˜λ©΄μ„œ,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žμ—°κ³Όμ˜ μ‘°ν™”λ‘œμš΄ 삢을 κ°ˆλ§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¬Έλͺ…μ˜ μ–΅μ••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 μžμ—° μ†μ—μ„œ 자유둭게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쑴재둜 κ·Έλ €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–΅λˆŒλ¦° 감정을 μ†”μ§ν•˜κ²Œ λ“œλŸ¬λ‚΄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λͺ¨μŠ΅μ€ 얡압적인 μ‚¬νšŒ λΆ„μœ„κΈ°μ— λŒ€ν•œ μ €ν•­μ˜ ν‘œν˜„μœΌλ‘œ ν•΄μ„λ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³ λ…ν•˜κ³  비극적인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λͺ¨μŠ΅μ€ λ‚­λ§Œμ£Όμ˜ μ‹œλŒ€μ˜ νŠΉμ§•μ μΈ 감성, 즉 고독, 절망, 그리고 아름닀움에 λŒ€ν•œ κ°ˆλ§μ„ λ°˜μ˜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ν˜„λŒ€μ— 이λ₯΄λŸ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”μš±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νšŒμ  이슈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볡합적인 쑴재둜 μ§„ν™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μ•„ 정체성, μ†Œμ™Έ, ν™˜κ²½ 문제, μ‹¬μ§€μ–΄λŠ” μ„± 정체성과 같은 λ―Όκ°ν•œ μ£Όμ œκΉŒμ§€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λΌλŠ” ν”„λ¦¬μ¦˜μ„ 톡해 νƒκ΅¬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˜ν™”, μ†Œμ„€, κ²Œμž„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§€μ²΄μ—μ„œ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λ‹¨μˆœνžˆ 괴물이 μ•„λ‹Œ, 인간과 짐승 μ‚¬μ΄μ˜ κ²½κ³„μ—μ„œ κ³ λ‡Œν•˜λŠ” 쑴재, μ‚¬νšŒμ˜ 뢀쑰리함에 λ§žμ„œλŠ” 쑴재, ν˜Ήμ€ μžμ‹ μ˜ λ‚΄λ©΄κ³Ό μ‹Έμš°λŠ” 쑴재둜 κ·Έλ €μ§‘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–΄λ–€ μž‘ν’ˆμ—μ„œ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 ν™˜κ²½ νŒŒκ΄΄μ— λŒ€ν•œ 경고의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, 또 λ‹€λ₯Έ μž‘ν’ˆμ—μ„œ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΄ μ‚¬νšŒμ  μ†Œμˆ˜μžμ˜ 고톡을 λŒ€λ³€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더 이상 λ‹¨μˆœν•œ 곡포의 λŒ€μƒ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우리 μ‚¬νšŒ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λ¬Έμ œμ μ„ λ“œλŸ¬λ‚΄κ³  μ„±μ°°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문화적 λ„κ΅¬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μ΄μ•ΌκΈ°λŠ”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μ‚¬νšŒμ˜ κ°€μΉ˜κ΄€κ³Ό μΈκ°„μ˜ 심리λ₯Ό λ°˜μ˜ν•˜λ©°,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μƒˆλ‘œμš΄ 의미λ₯Ό μ°½μΆœν•΄λ‚Ό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κ²°κ΅­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‹œλŒ€μ •μ‹ μ˜ μ΄ˆμƒν™”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‹œλŒ€κ°€ λ˜μ§€λŠ” μ§ˆλ¬Έμ— λ‹΅ν•˜κ³ , μ‹œλŒ€κ°€ 감좔고 μ‹Άμ–΄ν•˜λŠ” 진싀을 λ“œλŸ¬λ‚΄λŠ” 역할을 묡묡히 μˆ˜ν–‰ν•΄ 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˜ μšΈλΆ€μ§–μŒμ€ λ‹¨μˆœν•œ 괴물의 ν¬νš¨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μ‹œλŒ€μ˜ 고톡과 갈망, 그리고 λŠμž„μ—†λŠ” λ³€ν™”λ₯Ό ν–₯ν•œ μΈκ°„μ˜ μ˜μ§€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이야기가 μ•žμœΌλ‘œ μ–΄λ–€ λͺ¨μŠ΅μœΌλ‘œ λ³€λͺ¨ν• μ§€ μ˜ˆμΈ‘ν•˜κΈ°λŠ” μ–΄λ ΅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 λΆ„λͺ…ν•œ 것은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μ–Έμ œλ‚˜ 우리 κ³μ—μ„œ, 우리의 λΆˆμ•ˆκ³Ό μš•λ§μ„ λ°˜μ˜ν•˜λ©°, μΈκ°„μ΄λΌλŠ” μ‘΄μž¬μ— λŒ€ν•œ μ‹¬μ˜€ν•œ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λ¦¬λΌ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λ‚΄ μ•ˆμ˜ μ•Όμˆ˜μ„±

λ‚˜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 이야기가 μ™œ μ΄λ ‡κ²Œ μ˜€λž«λ™μ•ˆ μ‚¬λž‘λ°›λŠ”μ§€ μ•Œ 것 κ°™μ•„. μ–΄μ©Œλ©΄ 우리 λͺ¨λ‘ μ•ˆμ—λŠ” λŠ‘λŒ€μΈκ°„ 같은 ꡬ석이 μžˆλŠ” 건 μ•„λ‹κΉŒ? ν‰μ†Œμ—λŠ” μ΄μ„±μ μœΌλ‘œ ν–‰λ™ν•˜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˜μ§€λ§Œ, 가끔씩 ν†΅μ œν•  수 μ—†λŠ” 감정에 νœ©μ‹ΈμΌ λ•Œκ°€ μžˆμž–μ•„. λΆ„λ…Έ, 질투, μš•λ§ 같은 감정듀이 μ–΅λˆ„λ₯΄κ³  있던 μ•Όμˆ˜μ„±μ„ κΉ¨μš°λŠ” κ±°μ§€. κ²‰μœΌλ‘œλŠ” λ©€μ©‘ν•΄ 보여도 μ†μœΌλ‘œλŠ” λ“μ–΄μ˜€λ₯΄λŠ” 감정을 μ£Όμ²΄ν•˜μ§€ λͺ»ν•΄μ„œ κ΄΄λ‘œμ›Œ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–Όλ§ˆλ‚˜ λ§Žμ„κΉŒ.

특히 μš”μ¦˜μ²˜λŸΌ 경쟁이 μΉ˜μ—΄ν•˜κ³  νšμΌν™”λœ μ‚¬νšŒμ—μ„œλŠ” λ”μš± 그런 것 κ°™μ•„. 남듀과 λ˜‘κ°™μ΄ ν–‰λ™ν•˜κ³  λ˜‘κ°™μ€ 생각을 ν•˜λ„λ‘ κ°•μš”λ°›μœΌλ©΄μ„œ, μ§„μ§œ ‘λ‚˜’λŠ” 점점 더 κΉŠμˆ™μ΄ μˆ¨μ–΄λ²„λ¦¬λŠ” κ±°μ§€. κ·ΈλŸ¬λ‹€κ°€ μ–΄λŠ μˆœκ°„ μ–΅λˆŒλ Έλ˜ 감정이 ν­λ°œν•˜λ©΄μ„œ κ±·μž‘μ„ 수 μ—†λŠ” 상황이 λ²Œμ–΄μ§€κΈ°λ„ ν•˜κ³ 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²˜λŸΌ λ³€μ‹ ν•˜λŠ” 건 μ•„λ‹ˆμ§€λ§Œ, μžμ‹ λ„ λͺ¨λ₯΄λŠ” 사이에 폭λ ₯적인 언행을 ν•œλ‹€κ±°λ‚˜, 극단적인 선택을 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ž–μ•„.

μ–΄μ©Œλ©΄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그런 우리 λ‚΄λ©΄μ˜ μ–΄λ‘μš΄ 면을 νˆ¬μ˜ν•˜λŠ” 것인지도 λͺ°λΌ.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„ 톡해 μš°λ¦¬λŠ” μ–΅λˆŒλ¦° 감정을 ν•΄μ†Œν•˜κ³ , μ‚¬νšŒκ°€ κ°•μš”ν•˜λŠ” 가면을 λ²—μ–΄λ˜μ§€κ³ , μ§„μ •ν•œ μžμ‹ μ„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과정을 κ°„μ ‘μ μœΌλ‘œ κ²½ν—˜ν•˜λŠ” κ±°μ§€.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˜ν™”λ₯Ό λ³΄λ©΄μ„œ ν†΅μΎŒν•¨μ„ λŠλΌκ±°λ‚˜,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†Œμ„€μ„ μ½μœΌλ©΄μ„œ κΉŠμ€ μŠ¬ν””μ— μž κΈ°λŠ” 것도 그런 이유 λ•Œλ¬ΈμΌ κ±°μ•Ό. κ²°κ΅­ λŠ‘λŒ€μΈκ°„μ€ 괴물이 μ•„λ‹ˆλΌ, 우리 μžμ‹ μ„ λΉ„μΆ”λŠ” 거울인 μ…ˆμ΄μ§€. κ·Έλž˜μ„œ λŠ‘λŒ€μΈκ°„ μ΄μ•ΌκΈ°λŠ”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³€μ£Όλ˜λ©΄μ„œ 우리 곁에 λ¨Έλ¬Ό 거라고 생각해. μΈκ°„μ˜ 본성은 μ‰½κ²Œ λ³€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‹ˆκΉŒ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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