🀯 λ‡Œ λ°œλ‹¬ ν’€νŒŒμ›Œ! 과학이 μ•Œλ €μ£ΌλŠ” μœ‘μ•„ μΉ˜νŠΈν‚€ ✨


우리 아이 잠재λ ₯, 200% λŒμ–΄μ˜¬λ¦¬λŠ” λ‘λ‡Œ μœ‘μ•„λ²• λŒ€κ³΅κ°œ!

μ„œλ‘ 

μ•„μ΄μ˜ 밝은 미래, λΆ€λͺ¨λΌλ©΄ λˆ„κ΅¬λ‚˜ κΏˆκΏ€ κ²λ‹ˆλ‹€. 그런데 막상 ν˜„μ‹€ μœ‘μ•„λŠ” μ „μŸμ΄μ£ . 😭 밀쀑 μˆ˜μœ μ— 쉴 μƒˆ 없이 μΉ­μ–ΌλŒ€λŠ” 아이, λ–Όμ“°λŠ” λͺ¨μŠ΅κΉŒμ§€β€¦ ‘λ‚΄κ°€ μž˜ν•˜κ³  μžˆλŠ” 걸까?’ λΆˆμ•ˆν•œ 마음이 λ“€ λ•Œλ„ λ§ŽμœΌμ‹€ κ±°μ˜ˆ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λ„ˆλ¬΄ κ±±μ • λ§ˆμ„Έμš”! μ’Œμ ˆκΈˆμ§€! 🚫

이 λΈ”λ‘œκ·ΈλŠ” μ—„λ§ˆ, μ•„λΉ μ˜ μœ‘μ•„ 고민을 λœμ–΄λ“œλ¦¬κ³ , μ•„μ΄μ˜ λ¬΄ν•œν•œ κ°€λŠ₯성을 ν™œμ§ 열어쀄 과학적 λ†€λΌμš΄ μœ‘μ•„ 방법듀을 μ†Œκ°œ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 ΅κ³  λ”±λ”±ν•œ 이둠은 NO!πŸ™…β€β™€οΈ μ‹€μ œ μœ‘μ•„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적용 κ°€λŠ₯ν•œ κΏ€νŒπŸ―λ§Œ μ—„μ„ ν–ˆμ–΄μš”. μ•„μ΄μ˜ λ‘λ‡Œ λ°œλ‹¬μ€ λ¬Όλ‘ , ν–‰λ³΅ν•œ μ„±μž₯κΉŒμ§€ λ•λŠ” 과학적 λ†€λΌμš΄ μœ‘μ•„ λ°©λ²•μ˜ μ„Έκ³„λ‘œ ν•¨κ»˜ λ– λ‚˜λ³ΌκΉŒμš”? πŸš€

μ˜Ήμ•Œμ΄ 폭발! μ–Έμ–΄ 천재둜 ν‚€μš°λŠ” 3κ°€μ§€ 비법

μ•„μ΄μ˜ μ˜Ήμ•Œμ΄λ₯Ό λ‹¨μˆœν•œ μ†Œλ¦¬λ‘œ μΉ˜λΆ€ν•˜μ§€ λ§ˆμ„Έμš”! μ˜Ήμ•Œμ΄λŠ” μ–Έμ–΄ λ°œλ‹¬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첫걸음이자, μ•„μ΄μ˜ λ‘λ‡Œκ°€ ν™œλ°œν•˜κ²Œ 움직이고 μžˆλ‹€λŠ” μ‹ ν˜Έμž…λ‹ˆλ‹€. κ°“λ‚œμ•„κΈ°μ˜ λ‡ŒλŠ” μŠ€νŽ€μ§€μ²˜λŸΌ λͺ¨λ“  것을 ν‘μˆ˜ν• 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–΄ μžˆμ–΄μš”. 이 μ‹œκΈ°μ— μ μ ˆν•œ μžκ·Ήμ„ μ£Όλ©΄ μ•„μ΄μ˜ μ–Έμ–΄ λŠ₯λ ₯을 획기적으둜 ν–₯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

  1. μ—„λ§ˆ, μ•„λΉ μ˜ λ‹€μ •ν•œ λͺ©μ†Œλ¦¬, 졜고의 μ–Έμ–΄ 자극제

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말을 κ±Έμ–΄μ£Όμ„Έμš”. “우리 μ•„κ°€, 맘마 λ¨Ήμ„κΉŒ?”, “예쁜 옷 μž…κ³  λ‚˜λ“€μ΄ 갈까?” 와 같이 일상적인 λŒ€ν™”λ„ μ’‹κ³ , 그림책을 μ½μ–΄μ£Όκ±°λ‚˜ λ…Έλž˜λ₯Ό λΆˆλŸ¬μ£ΌλŠ” 것도 ν›Œλ₯­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건 얡양이 ν’λΆ€ν•˜κ³  λ‹€μ •ν•œ λͺ©μ†Œλ¦¬λ‘œ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—„λ§ˆ, μ•„λΉ μ˜ λ”°λœ»ν•œ μŒμ„±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κ°μ„ 높여쀄 뿐 μ•„λ‹ˆλΌ, μ–Έμ–΄ λ°œλ‹¬μ— ν•„μˆ˜μ μΈ 청각 μžκ·Ή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아이와 λˆˆμ„ λ§žμΆ”κ³ 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΄λŠ” μ—„λ§ˆ, μ•„λΉ μ˜ ν‘œμ •κ³Ό μž… λͺ¨μ–‘을 톡해 λ‹¨μ–΄μ˜ 의미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μ–Έμ–΄ ꡬ쑰λ₯Ό μ΅νž™λ‹ˆλ‹€. λˆˆμ„ 보며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μ•„μ΄λŠ” λ”μš± μ§‘μ€‘ν•˜κ³ , μ–Έμ–΄λ₯Ό λ°°μš°λŠ” 즐거움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였감 자극 놀이, λ‘λ‡Œ λ°œλ‹¬μ˜ μ΄‰λ§€μ œ

μ–Έμ–΄ λ°œλ‹¬μ€ λ‹¨μˆœνžˆ λ“£κ³  λ§ν•˜λŠ” λŠ₯λ ₯μ—λ§Œ κ΅­ν•œ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‹œκ°, 청각, 촉각, 후각, 미각 λ“± μ˜€κ°μ„ μžκ·Ήν•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λ†€μ΄λŠ” λ‘λ‡Œ 전체λ₯Ό ν™œμ„±ν™”μ‹œμΌœ μ–Έμ–΄ λ°œλ‹¬μ„ μ΄‰μ§„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촉감 놀이: λΆ€λ“œλŸ¬μš΄ 천, κΉŒλŒκΉŒλŒν•œ μˆ˜μ„Έλ―Έ, μ°¨κ°€μš΄ μ–ΌμŒ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질감의 물건을 λ§Œμ§€κ²Œ ν•΄μ£Όμ„Έμš”. 촉각을 톡해 세상에 λŒ€ν•œ 인지 λŠ₯λ ₯을 높이고, μ–΄νœ˜λ ₯을 ν™•μž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색깔 놀이: μ•Œλ‘λ‹¬λ‘ν•œ 색깔 κ³΅μ΄λ‚˜ 그림책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색깔 이름을 μ•Œλ €μ£Όμ„Έμš”. 색깔에 λŒ€ν•œ 인지 λŠ₯λ ₯을 높이고, 언어적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†Œλ¦¬ 놀이: λ”Έλž‘μ΄, 탬버린, μ‹€λ‘œν°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•…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†Œλ¦¬λ₯Ό λ“€λ €μ£Όμ„Έμš”. 청각적 변별λ ₯을 높이고, 리듬감을 μ΅νžˆλŠ” 데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

  • κ·Έλ¦Όμ±… 읽어주기, 상상λ ₯κ³Ό μ–΄νœ˜λ ₯ UP!

μ•„μ΄μ—κ²Œ 그림책을 μ½μ–΄μ£ΌλŠ” 것은 과학적 λ†€λΌμš΄ μœ‘μ•„ 방법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κ°€μž₯ 효과적인 방법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그림책은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을 μžκ·Ήν•˜κ³ , μ–΄νœ˜λ ₯을 ν™•μž₯ν•˜λ©°, 이야기 ꡬ성 λŠ₯λ ₯을 κΈΈλŸ¬μ€λ‹ˆλ‹€. 그림책을 읽어쀄 λ•ŒλŠ” λ‹¨μˆœνžˆ κΈ€μžλ§Œ μ½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“±μž₯인물의 감정을 μ‹€μ–΄ μ‹€κ°λ‚˜κ²Œ μ½μ–΄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아이와 ν•¨κ»˜ 그림책을 μ½μœΌλ©΄μ„œ 그림에 λŒ€ν•΄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³ , λ“±μž₯인물의 μž…μž₯이 λ˜μ–΄λ³΄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“κ³°λŒμ΄κ°€ μŠ¬νΌν•˜λŠ” 것 κ°™λ„€. μ™œ 그럴까?” 와 같이 μ§ˆλ¬Έμ„ 던져 μ•„μ΄μ˜ 생각을 μžκ·Ήν•˜κ³ , 언어적 ν‘œν˜„μ„ μœ λ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과학적 λ†€λΌμš΄ μœ‘μ•„ 방법을 μ‹€μ²œν•˜μ—¬ μ•„μ΄μ˜ 잠재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μ„Έμš”!

창의λ ₯ μ‘₯μ‘₯! 예술 μœ΅ν•© ꡐ윑의 λ§ˆλ²•

μ•„μ΄μ˜ μˆ¨κ²¨μ§„ 예술 감각을 깨우고, 창의적인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μ„Έμš”! μ˜ˆμˆ μ€ λ‹¨μˆœνžˆ 그림을 그리고, λ…Έλž˜λ₯Ό λΆ€λ₯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λ„˜μ–΄, μ•„μ΄μ˜ λ‘λ‡Œλ₯Ό λ‹€κ°λ„λ‘œ μžκ·Ήν•˜κ³  잠재λ ₯을 λ°œνœ˜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λΆ„μ•Όλ₯Ό μœ΅ν•©ν•œ κ΅μœ‘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, ν‘œν˜„λ ₯, 창의λ 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효과λ₯Ό κ°€μ Έλ‹€μ€λ‹ˆλ‹€.

  1. μŒμ•…κ³Ό ν•¨κ»˜ μΆ€μΆ”λŠ” 였감 λ°œλ‹¬ 놀이터

μŒμ•…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κ°μ„ 높이고, 리듬감과 청각 λŠ₯λ ₯을 λ°œλ‹¬μ‹œν‚€λŠ” 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Œμ•…μ„ λ“£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λ‚˜μ•„κ°€, μŒμ•…μ— 맞좰 λͺΈμ„ 움직이고 좀을 μΆ”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˜€κ°μ„ μžκ·Ήν•˜κ³  신체 λ°œλ‹¬μ„ μ΄‰μ§„ν•©λ‹ˆλ‹€.

μ§‘μ—μ„œ μ‰½κ²Œ 따라 ν•  수 μžˆλŠ” κ°„λ‹¨ν•œ μœ¨λ™μ΄λ‚˜,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…Έλž˜μ— 맞좰 자유둭게 좀을 μΆ”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λŠ” μŒμ•…μ„ λ”μš± 즐겁게 κ²½ν—˜ν•˜κ³ ,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…κΈ° 연주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탬버린, μΊμŠ€ν„°λ„€μΈ , μ‹€λ‘œν° λ“± κ°„λ‹¨ν•œ μ•…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†Œλ¦¬λ₯Ό λ‚΄κ³  리듬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청각 λ°œλ‹¬μ€ λ¬Όλ‘ , 창의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‚€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

  1. 미술둜 νŽΌμΉ˜λŠ” λ¬΄ν•œν•œ μƒμƒμ˜ λ‚˜λž˜

미술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κ³Ό 창의λ ₯을 자유둭게 펼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¦Ό 그리기, λ§Œλ“€κΈ°, μƒ‰μΉ ν•˜κΈ°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미술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λŠ” μžμ‹ μ˜ 생각과 감정을 μ‹œκ°μ 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κ³ , 세상에 λŒ€ν•œ 이해λ₯Ό λ„“νž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물감을 μ†μœΌλ‘œ 직접 만져보고, λΆ“μ΄λ‚˜ μŠ€νŽ€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질감과 색깔을 ν‘œν˜„ν•΄λ³΄λŠ” 것은 μ•„μ΄μ˜ 촉각 λ°œλ‹¬μ„ 돕고, 창의적인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 ν† λ‚˜ 찰흙을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›ν•˜λŠ” λͺ¨μ–‘을 λ§Œλ“€κ±°λ‚˜, 버렀진 μž¬ν™œμš©ν’ˆ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ƒˆλ‘œμš΄ μž‘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것도 μ•„μ΄μ˜ 창의λ ₯κ³Ό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아이가 자유둭게 μƒμƒ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격렀해주고, κ²°κ³Όλ³΄λ‹€λŠ” 과정을 μΉ­μ°¬ν•΄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Image

  1. 이야기와 μ—°κ·ΉμœΌλ‘œ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즐거움

이야기λ₯Ό λ“£κ³ , 읽고, 직접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–Έμ–΄ λŠ₯λ ₯κ³Ό 상상λ ₯을 ν‚€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 특히, 이야기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연극을 ν•˜κ±°λ‚˜ 역할극을 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μ΄μ˜ ν‘œν˜„λ ₯, μ‚¬νšŒμ„±, 곡감 λŠ₯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데 맀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μ§‘μ—μ„œ κ°€μ‘±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κ°„λ‹¨ν•œ 역할극을 ν•΄λ³΄κ±°λ‚˜,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™ν™”μ±…μ˜ λ‚΄μš©μ„ κ°μƒ‰ν•˜μ—¬ 연극을 ν•΄λ³΄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아이가 직접 λ“±μž₯인물을 μ—°κΈ°ν•˜κ³ , λŒ€μ‚¬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–Έμ–΄ λŠ₯λ ₯이 ν–₯상될 뿐 μ•„λ‹ˆλΌ,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μž…μž₯이 λ˜μ–΄λ³΄λŠ” κ²½ν—˜μ„ 톡해 곡감 λŠ₯λ ₯κ³Ό μ‚¬νšŒμ„±μ„ ν‚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Έν˜•κ·Ήμ΄λ‚˜ κ·Έλ¦Όμžκ·Ή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을 μžκ·Ήν•˜κ³ , λ”μš± 창의적인 ν‘œν˜„μ„ μœ λ„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아이가 즐겁게 μ°Έμ—¬ν•˜κ³ ,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§€μ§€ν•΄μ£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‘## 창의λ ₯ μ‘₯μ‘₯! 예술 μœ΅ν•© ꡐ윑의 λ§ˆλ²•

μ•„μ΄μ˜ μˆ¨κ²¨μ§„ 예술 감각을 깨우고, 창의적인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μ„Έμš”! μ˜ˆμˆ μ€ λ‹¨μˆœνžˆ 그림을 그리고, λ…Έλž˜λ₯Ό λΆ€λ₯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λ„˜μ–΄, μ•„μ΄μ˜ λ‘λ‡Œλ₯Ό λ‹€κ°λ„λ‘œ μžκ·Ήν•˜κ³  잠재λ ₯을 λ°œνœ˜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λΆ„μ•Όλ₯Ό μœ΅ν•©ν•œ κ΅μœ‘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, ν‘œν˜„λ ₯, 창의λ 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효과λ₯Ό κ°€μ Έλ‹€μ€λ‹ˆλ‹€.

  1. μŒμ•…κ³Ό ν•¨κ»˜ μΆ€μΆ”λŠ” 였감 λ°œλ‹¬ 놀이터

μŒμ•…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κ°μ„ 높이고, 리듬감과 청각 λŠ₯λ ₯을 λ°œλ‹¬μ‹œν‚€λŠ” 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Œμ•…μ„ λ“£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λ‚˜μ•„κ°€, μŒμ•…μ— 맞좰 λͺΈμ„ 움직이고 좀을 μΆ”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˜€κ°μ„ μžκ·Ήν•˜κ³  신체 λ°œλ‹¬μ„ μ΄‰μ§„ν•©λ‹ˆλ‹€.

μ§‘μ—μ„œ μ‰½κ²Œ 따라 ν•  수 μžˆλŠ” κ°„λ‹¨ν•œ μœ¨λ™μ΄λ‚˜,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…Έλž˜μ— 맞좰 자유둭게 좀을 μΆ”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λŠ” μŒμ•…μ„ λ”μš± 즐겁게 κ²½ν—˜ν•˜κ³ ,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…κΈ° 연주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탬버린, μΊμŠ€ν„°λ„€μΈ , μ‹€λ‘œν° λ“± κ°„λ‹¨ν•œ μ•…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†Œλ¦¬λ₯Ό λ‚΄κ³  리듬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청각 λ°œλ‹¬μ€ λ¬Όλ‘ , 창의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‚€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

  1. 미술둜 νŽΌμΉ˜λŠ” λ¬΄ν•œν•œ μƒμƒμ˜ λ‚˜λž˜

미술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κ³Ό 창의λ ₯을 자유둭게 펼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¦Ό 그리기, λ§Œλ“€κΈ°, μƒ‰μΉ ν•˜κΈ°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미술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λŠ” μžμ‹ μ˜ 생각과 감정을 μ‹œκ°μ 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κ³ , 세상에 λŒ€ν•œ 이해λ₯Ό λ„“νž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물감을 μ†μœΌλ‘œ 직접 만져보고, λΆ“μ΄λ‚˜ μŠ€νŽ€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질감과 색깔을 ν‘œν˜„ν•΄λ³΄λŠ” 것은 μ•„μ΄μ˜ 촉각 λ°œλ‹¬μ„ 돕고, 창의적인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 ν† λ‚˜ 찰흙을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›ν•˜λŠ” λͺ¨μ–‘을 λ§Œλ“€κ±°λ‚˜, 버렀진 μž¬ν™œμš©ν’ˆ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ƒˆλ‘œμš΄ μž‘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것도 μ•„μ΄μ˜ 창의λ ₯κ³Ό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아이가 자유둭게 μƒμƒ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격렀해주고, κ²°κ³Όλ³΄λ‹€λŠ” 과정을 μΉ­μ°¬ν•΄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λ¬΄λŒ€ μœ„ μž‘μ€ 배우, 이야기 꽃 ν”Όμš°κΈ°

이야기λ₯Ό 톡해 μ•„μ΄λŠ” 세상을 배우고, μžμ‹ 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방법을 μ΅νž™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λ“£κ³  μ½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이야기λ₯Ό 직접 μ°½μž‘ν•˜κ³  μ—°κ·Ή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잠재λ ₯을 λ”μš± 크게 ν‚€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

아이와 ν•¨κ»˜ 이야기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³΄μ„Έμš”. 주인곡, λ°°κ²½, 사건 λ“± 이야기λ₯Ό κ΅¬μ„±ν•˜λŠ” μš”μ†Œλ₯Ό ν•¨κ»˜ μ •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을 마음껏 펼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²©λ €ν•΄μ£Όμ„Έμš”. 이야기λ₯Ό 그림으둜 ν‘œν˜„ν•˜κ±°λ‚˜, κ°„λ‹¨ν•œ μ†Œ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극의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λ”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™„μ„±λœ 이야기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역할극을 ν•΄λ³΄μ„Έμš”. 아이가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캐릭터λ₯Ό λ§‘μ•„ μ—°κΈ°ν•˜κ³ ,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이야기λ₯Ό μž¬ν•΄μ„ν•˜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것은 μ•„μ΄μ˜ 창의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을 μ¦μ§„μ‹œν‚€λŠ” 데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더 λ‚˜μ•„κ°€, μΈν˜•κ·Ήμ΄λ‚˜ κ·Έλ¦Όμžκ·Ήμ„ ν™œμš©ν•΄λ³΄μ„Έμš”. 직접 λ§Œλ“  μΈν˜•μ΄λ‚˜ 그림자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이야기λ₯Ό μ—°μΆœν•˜κ³ ,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©μ†Œλ¦¬μ™€ νš¨κ³ΌμŒμ„ λ„£μ–΄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을 μžκ·Ή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아이가 이야기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μ—°μΆœν•˜λŠ” 과정에 적극적으둜 μ°Έμ—¬ν•˜λ„λ‘ μœ λ„ν•˜κ³ , μΉ­μ°¬κ³Ό 격렀λ₯Ό 아끼지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μ•„μ΄λŠ” μžμ‹ κ°κ³Ό 성취감을 느끼며 λ”μš± 즐겁게 예술 ν™œλ™μ—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μ‘± ꡬ성원 λͺ¨λ‘κ°€ ν•¨κ»˜ μ°Έμ—¬ν•˜λŠ” μ—°κ·Ή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μ†Œμ€‘ν•œ 좔얡을 μ„ λ¬Όν•˜κ³ , κ°€μ‘± κ°„μ˜ μœ λŒ€κ°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데에도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이야기λ₯Ό 톡해 세상과 μ†Œν†΅ν•˜κ³ , μžμ‹ 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즐거움을 κ²½ν—˜ν•˜λ©° μ•„μ΄λŠ” λ”μš± κ±΄κ°•ν•˜κ²Œ μ„±μž₯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책을 μ½μ–΄μ£Ό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λ‚˜μ•„κ°€, μ±…μ˜ λ‚΄μš©μ„ λ°”κΏ”λ³΄λŠ” ν™œλ™λ„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아이가 ‘ν₯뢀와 놀뢀’ 이야기λ₯Ό μ’‹μ•„ν•œλ‹€λ©΄, 결말을 λ‹€λ₯΄κ²Œ μƒμƒν•΄λ³΄κ±°λ‚˜, μƒˆλ‘œμš΄ λ“±μž₯인물을 μΆ”κ°€ν•΄λ³΄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이야기λ₯Ό λ³€ν˜•μ‹œν‚€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•„μ΄λŠ” 창의적인 사고λ ₯을 ν‚€μš°κ³ , μ΄μ•ΌκΈ°μ˜ ꡬ쑰와 흐름에 λŒ€ν•œ 이해도λ₯Ό 높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³€ν˜•λœ 이야기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κ°„λ‹¨ν•œ 연극을 ν•΄λ³΄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아이가 직접 λŒ€λ³Έμ„ μ“°κ³ , 역할을 λ‚˜λˆ„μ–΄ μ—°κΈ°ν•˜λŠ” 과정을 톡해 μ–Έμ–΄ λŠ₯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μΌμƒ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μΌμ–΄λ‚˜λŠ” 일듀을 μ΄μ•ΌκΈ°λ‘œ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것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였늘 μœ μΉ˜μ›μ—μ„œ μžˆμ—ˆλ˜ μž¬λ―ΈμžˆλŠ” μΌμ΄λ‚˜, κΈΈμ—μ„œ λ§Œλ‚œ 강아지에 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 아이와 ν•¨κ»˜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μ•„μ΄μ˜ κ²½ν—˜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이야기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κ΄€μ°°λ ₯κ³Ό κΈ°μ–΅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, μžμ‹ 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 이야기가 μ™„μ„±λ˜λ©΄ 그림으둜 ν‘œν˜„ν•˜κ±°λ‚˜, κ°„λ‹¨ν•œ μ—°κ·Ή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예술 μœ΅ν•© ꡐ윑, 미래λ₯Ό λ””μžμΈν•˜λ‹€

κ²°κ΅­, 예술 μœ΅ν•© κ΅μœ‘μ€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‹¨μˆœν•œ 예술적 κ²½ν—˜μ„ λ„˜μ–΄, 세상을 λ°”λΌλ³΄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‹œκ°κ³Ό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창의적인 λŠ₯λ ₯을 κΈΈλŸ¬μ£ΌλŠ” λ§ˆλ²•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Œμ•…, 미술, μ—°κ·Ή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λΆ„μ•Όλ₯Ό λ„˜λ‚˜λ“€λ©°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˜κ³ 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κ³Όμ • μ†μ—μ„œ μ•„μ΄λŠ”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…νŠΉν•œ κ°œμ„±μ„ λ°œκ²¬ν•˜κ³ , 세상에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 μ‚¬λžŒμœΌλ‘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μ•„μ΄μ˜ 손을 작고 예술 μœ΅ν•© ꡐ윑의 λ‹€μ±„λ‘œμš΄ μ„Έκ³„λ‘œ ν•¨κ»˜ λ– λ‚˜λ³΄μ„Έμš”!

μ•„μ΄μ˜ κ°€λŠ₯성을 κ½ƒν”Όμš°λŠ” ꡐ윑

개인적으둜 예술 μœ΅ν•© κ΅μœ‘μ΄μ•Όλ§λ‘œ 우리 아이듀이 μ‚΄μ•„κ°ˆ 미래 μ‚¬νšŒμ—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μ—­λŸ‰μ„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핡심적인 ꡐ윑 방식이라고 μƒκ°ν•΄μš”. λ‹¨μˆœνžˆ 지식을 μŠ΅λ“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μ„œ, 슀슀둜 μƒκ°ν•˜κ³ , μƒμƒν•˜κ³ ,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κΈΈλŸ¬μ£ΌλŠ” 게 μ–Όλ§ˆλ‚˜ μ€‘μš”ν•œμ§€ λ‹€λ“€ μ•„μ‹œμž–μ•„μš”. μ˜ˆμˆ μ€ 그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데 정말 νƒμ›”ν•œ 도ꡬ라고 λ΄μš”.

저도 어렸을 λ•Œ ν”Όμ•„λ…Έλ₯Ό λ°°μš°λ©΄μ„œ μŒμ•…μ  κ°μˆ˜μ„±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λˆκΈ°μ™€ 집쀑λ ₯을 ν‚€μšΈ 수 μžˆμ—ˆκ±°λ“ μš”. 그림을 그릴 λ•ŒλŠ” 세상을 λ‹€λ₯Έ μ‹œκ°μœΌλ‘œ λ°”λΌλ³΄λŠ” 법을 λ°°μ› κ³ μš”. 아이듀이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ν™œλ™μ„ κ²½ν—˜ν•˜λ©΄μ„œ μžκΈ°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것, μž˜ν•˜λŠ” 것을 λ°œκ²¬ν•˜κ³ , κ·Έκ±Έ 톡해 μžμ‹ κ°μ„ μ–»λŠ” λͺ¨μŠ΅μ„ 보면 정말 λΏŒλ“―ν•  것 κ°™μ•„μš”.

특히 μš”μ¦˜μ²˜λŸΌ λ³€ν™”κ°€ λΉ λ₯΄κ³  예츑 λΆˆκ°€λŠ₯ν•œ μ‹œλŒ€μ—λŠ” μ •ν•΄μ§„ 닡을 μ°ΎλŠ” 것보닀 μƒˆλ‘œμš΄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κ³  창의적인 해결책을 μ°ΎλŠ” λŠ₯λ ₯이 μ€‘μš”ν•˜μž–μ•„μš”. 예술 μœ΅ν•© κ΅μœ‘μ€ 아이듀이 그런 λŠ₯λ ₯을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ν‚€μšΈ 수 μžˆλ„λ‘ 도와쀀닀고 μƒκ°ν•΄μš”. μŒμ•…κ³Ό λ―Έμˆ μ„ μœ΅ν•©ν•΄μ„œ μƒˆλ‘œμš΄ ν˜•νƒœμ˜ 예술 μž‘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³΄κ±°λ‚˜, μ—°κ·Ήκ³Ό λ―Έμˆ μ„ κ²°ν•©ν•΄μ„œ μ‚¬νšŒ 문제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곡연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Š” κ²ƒμ²˜λŸΌ,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œλ„λ₯Ό 톡해 아이듀은 틀에 κ°‡νžˆμ§€ μ•ŠλŠ” 자유둜운 사고방식을 배우게 될 κ±°μ˜ˆμš”.

λ¬Όλ‘  예술 ꡐ윑이라고 ν•΄μ„œ κΌ­ 전문적인 κΈ°μˆ μ„ κ°€λ₯΄μΉ˜λŠ” κ²ƒλ§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Š” 건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. 아이듀이 즐겁게 μ°Έμ—¬ν•˜κ³ , μžμ‹ μ„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²©λ €ν•˜λŠ” 게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΄μš”. 아이가 그림을 λͺ» κ·Έλ¦°λ‹€κ³ , λ…Έλž˜λ₯Ό λͺ» λΆ€λ₯Έλ‹€κ³  ν˜Όλ‚΄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κ·Έ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생각을 ν•˜κ³  μ–΄λ–€ 감정을 λŠλΌλŠ”μ§€μ— κ·€ κΈ°μšΈμ—¬μ£ΌλŠ” 게 μ€‘μš”ν•˜κ² μ£ . μ–΄μ©Œλ©΄ μ•„μ΄μ˜ μ—‰λš±ν•œ 상상λ ₯κ³Ό λ…νŠΉν•œ ν‘œν˜„ 방식이 세상을 λ°”κΏ€ 아이디어가 될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‹ˆκΉŒμš”!